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책 리뷰

마케팅의 고수가 되는법, 물건을 팔기전에 꼭 알아라! 21일 마케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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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의 고수가 되는 법, 물건을 팔기 전에 꼭 알아라! 21일 마케팅

 

- 마케팅은 몸이 체득하는 것이다. 

 

- 마케팅에 정답은 없다. 항상 상황에 따라 변한다.

 

-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를 대하는 진정성이다.

 

-마케팅은 계산의 영역이 아닌 마음의 영역이다.

 

STP가 제대로 구성되어야 한다.

S(Segmentation): 세분화 :고객을 다양한 기준으로 정리 

 

T(Targeting): 목표시장 설정 : 가장 적합한 시장 선정

 

P(Positioning): 정위화: 소비자에게 바람직한 모습으로 제공

 

 

 

 

 

 

- 마케팅에서 디테일은 신과 같다.

 

-효용은 인간의 욕망을 채워줘야 한다.

 

-혁신을 방해하는 요소들은 많다. 몇 가지를 살펴보면 미투 전략, 기업의 관리적 마인드, 세 번째는 혁신에 대한 존중 부족이다.

 

 마케팅 부서 조직 문화의 기본

 

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은 마케팅 부서는 존재 가치가 없다.

 

- 멍부 상사에 똑게 부서원이면 망한다.

 

-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은 각자의 위치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다.

 

- 마케팅 부서는 노는 것이 배우는 것이 되어야 한다.

 

- 한 가지 분야에 마니아 필을 가진 부서원을 키워라

 

- 새롤 운 것에 도전하기를 두려워하지 마라

 

 

- 상품은 두 종류다. 팔리는 상품과 팔리지 않는 상품. 이 두 가지의 가장 큰 차이는 효용이다. 그 효용이라는 것은 단순히 물리적인 효용만을 말하진 않는다. 인간의 욕망을 채워주는 역할도 효용이다.

그런데 이 인간의 욕망을 해결해주는 효용을 가진 상품이 너무나 많아졌다.

결국 상품이란 것은 상품 그 자체가 아니라 그 상품이 가진 상징, 즉 기호가 되었다. 이 기호를 잘 만들어내는 기업이나 마케터가 결국 시장에서 살아남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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